다이어트 중 배가 고플때 어떻게 해야 할까?

많은 분들의 끊이지 않는 고민인 다이어트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우리는 예뻐지고, 잘생겨지고 싶거나 또는 건강상의 목적, 자기만족등의 이유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됩니다. 그러나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 성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다이어트 업체가 생기거나 다이어트 관련해서 식용 억제약이나 지방분해등등의 효과가 있다는 약들이 많이 생겨났고 또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변의 도움이 없이 혼자서 있을 때 또 약 없이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다이어트 중 배가 고픈 순간이 올때 우리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지 그 순간의 식욕을 참아 낼 수 있을 까요?

배가 고플때 대처 방법

1. 물을 마시자

배가 고플 때는 물을 마셔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흔히 다이어트를 할 때 수분을 많이 섭취하라는 말을 주변에서 많이 들었고 방송에서도 말을 많이 합니다. 그 이유는 식사 전에 물을 한 컵 마시는 것만으로도 특이한 식이요법 없이도 자연스럽게 열량섭취가 감소하게 되어서 체중이 감소 됩니다. 또 물은 일시적으로 공복감에서 해방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랜 시간은 아니지만 30분에서 1시간 정도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수분 섭취가 가능한 탄산수, 커피, 따뜻한 차등으로 대체 하여도 좋습니다. 극도의 포만감에서는 해당되지 않지만 참을 수 있는 정도의 배고픔이라면 물 한잔으로 지금의 식욕을 이겨내 봅시다.

2. 양치질하기

밥을 먹고나서 혹은 공복감이 심할 때 양치질을 한번 해봅시다. 치약의 성분이 입안의 상쾌함을 주며 음식에 대한 식욕이 다소 저하될 수 있습니다. 군것질 거리가 생각나서 주변에 있으면 바로 주워먹는데 양치질을 한 경우에는 다시 양치질을 해야하는 귀찮음이 있으므로 한 번 고민하게 됩니다. 물론 양치질을 감수 할 만큼의 식욕이라면 그냥 먹을 수 밖에 없겠지만, 평소 먹던 간식의 양이 100정도 라고 가정하면 양치 후에는 60정도로 감소할 수 있습니다. 배가고파서 식욕을 참아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신 분들이라면 지금 당장 양치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3. 운동하기

배가 고픈데 운동을 하라고?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누구나 한 번쯤은 숨이 찰 때까지 강도 높은 운동을 하고 나면 너무 피곤해서 밥 생각이 안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식욕이 떨어진 거죠. 강도 높은 운동 이외에도 가벼운 운동이라도 다이어트를 위해 노력을 했기 때문에 다짐을 다시 새겨볼 수 있고 운동한 시간이 아까워서라도 먹을 때 다시한번 고민할 수 있게 되어 총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벼운 산책 부터 고강도 운동까지 운동을 하신다면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4. 다이어트 음식을 섭취하자

다이어트 할때 음식을 잘 섭취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복감이 심할 경우에는 먹긴 먹어야 하는데 칼로리 높은 음식을 먹을 수는 없고 다이어트 음식을 미리 준비하여서 섭취 하도록 합시다. 요즘 유행하는 곤약젤리는 1개당 10kcal 수준으로 배고플 때 섭취하면 곤약이 부풀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닭가슴살을 말려서 칩으로 만든 음식, 두부를 말려서 칩으로 만든음식, 삶은 오징어, 닭가슴살, 토마토, 고구마등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은 한정 되어있지만 칼로리 낮은 음식들을 요리방법을 바꾸서 조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면 오랜기간 질리지 않고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5. 공복을 너무 참기만 하지 말자

식욕이 올때 참을 수 있을까요? 네. 참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욕에도 강도가 있습니다. 극도의 공복으로 인한 식욕이나 스트레스를 받아서 생기는 경우 또는 참다가 참다가 터지는 경우등 해당 식욕등은 다이어터의 95%는 통제를 상실하게 됩니다. 다이어트 중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시련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항상 포만감을 느낄 수는 없겠지만 어느 정도 허용된 음식은 섭취하여 만족감을 주어야 합니다. 참고 참고 버티다가 다이어트에 성공해도 급격하게 빠진 살은 그 억눌렀던 식욕이 터지게 되면 바로 원래 자신의 체중으로 돌아오게 되고 요요현상을 겪게 됩니다. 급격하게 무리하여 빼는 것보다는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이렇게나 식욕을 참았는데 겨우 이정도만 빠졌다고?생각이 들수 있는데 다이어트는 조금씩 조금씩 감량해 나아가면서 체중감소량이 쌓이고 성공에 이르기 때문해 조급만 마음을 가지지 말고 어느 정도는 채우면서 진행합시다.

6. 일찍 잠이 들자.

우리 뇌에서는 공복일 경우 배고프다는 신호를 하루에 4~5차례 보낸다고 합니다. 우리의 입장에서는 하루에 몇번의 고비를 맞이 하는 것입니다. 공복 주기가 아침, 점심, 저녁, 야식시간등에 찾아오고 우리는 음식을 섭취하여 몸의 신호에 반응을 합니다. 하지만 뇌가 신호를 주는 시간에 우리가 잠들어 있다면 자연스럽게 공복을 참을 수 있기 때문에 일찍 잠에 들거나 시간을 정해 놓고 같은 시간에 잠이 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가장 참기 힘든 시간은 대부분 야식시간입니다. 즉, 야식을 참아내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에 지름길이 되는 방법이죠. 주변에 도와주는 사람없이 특히 혼자 있을때 이 유혹을 뿌리치기 힘들어 배달어플을 활용하여 주문을 하게 되는데 빨리 자버리면 이런 고민도 해결됩니다.

Leave a Comment